깃에 ChatGPT와 Unity를 엮어서 테스트해본 프로젝트가 올라왔고, 유튜브나 각종 블로그에 제법 떠들썩하게 소개가 됐음
아래가 해당 깃 링크와 해당 링크에 있는 gif 파일임
https://github.com/keijiro/AICommand
GitHub - keijiro/AICommand: ChatGPT integration with Unity Editor
ChatGPT integration with Unity Editor. Contribute to keijiro/AIComman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요즘 아주 ChatGPT 때문에 난린데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니 사실 못미더운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도 많고
오 꽤 신기하다! 라는 느낌이긴 하지만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는데..
(생각보다 코드 스니펫 정도는 잘 만들어주기는 함)
또 누가 친절히 만들어서 올려줬으니 안돌려볼 수 없었음
돌려보기 전에 한 생각이 이거 그냥 코드 스니펫 만드는 기능일 것 같은데.. 싶었는데
실제로 Unity Editor와 연동된 임시 스크립트를 그때그때 생성해서 구동시키는 방식이었음
생성하는 임시 스크립트는 AICommandTemp.cs
깃에 안내돼있는대로 ChatGPT에서 키값 발급받아서 넣으면 됨
깃에도 써있지만 기술에 대한 테스트정도이며 실사용 가능한 수준은 당연히 아님
(이거때문에 2022.2 베타를 일부러 설치한게 억울함)
깃에 있는 설명임 이대로 하면 됨
API 키를 넣지 않으면 위와 같은 에러를 뿜으니, Edit > Project Settings > AI Command > API Key 입력해야됨
API key는 ChatGPT 여기서 발급받으면 됨
단순 커맨드도 생성하는데 꽤 오래걸림
큐브만 만들으려고 했는데 맘대로 Light를 날려버림
아무튼 ChatGPT를 Unity에서 쓸 수는 있다~ 개념에 대한 증명 정도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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