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3D + Oculus Quest 2 + Link + Build 관련 사항 정리해둠
그대로 따라하면 Oculus Quest 2 를 Link를 이용해 Unity3D Editor 와 연동할 수 있으며, 빌드를 통해 바로 퀘스트 디바이스에서 실행까지 할 수 있음
링크 자체가 작동이 안되는 분은 꼭 반드시 이 링크를 확인 (https://kimforever920.tistory.com/47)
참고한 영상은 다음의 주소에 있음 (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JyxbA2bm7os)
Unity Hub 에서 2020대 버전 유니티를 설치함 (본 튜토리얼은 2020.3.16f1 로 진행)
Edit - Project Settings 최하단의 XR Plugin Management install
PC 환경에서의 Oculus 선택 (자동 설치 진행)
Android 환경에서도 Oculus 선택. Quest 기기에 올릴 뿐만 아니라 Link 도 사용할 것이므로 둘다 진행해야함
File - Build Settings 에서 Platform 을 Android 로 switch 함
Player 에서 Identification - Minimum API Level : Android 6.0 Marshmallow 로 되어있는지 확인
Window - Package Manager 에서 Packages: In Project 를 Unity Registry 로 변경 후, 톱니바퀴로 Advanced Project Settings 열기
Enable Preview Packages 체크박스 체크 (LTS로 가기 전 Preview 상태인 package 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줌)
다시 Package Manager 로 돌아와서 xr 로 검색해 XR Interaction Toolkit 설치 (Legacy input system 에 대한 워닝이 뜰텐데, 그냥 진행하면 됨)
Unity 재구동 뒤 다시 Package Manager - XR Interaction Toolkit 에서 Samples - Default Input Actions Import
Project 에서 각 항목들을 Inspector 상에서 Add to ~~ 로 추가해줌
Edit - Project Settings - Preset Manager 에서 ActionBasedController 의 Filter 항목에 Right, Left 입력
Unity Asset Store 에서 Polygon Starter Kit 검색, Free 인 항목 추가(구매)
Package Manager 에서 POLYGON Starter Pack 을 Package: My Assets 에서 Download 후 Import
Hierarchy 에서 XR - XR Rig (Action Based) 추가 후 적당한 위치로 이동 (본 튜토리얼의 경우 자동차 옆으로 지정함)
XR Rig 에 Add Component - Input Action Manager 추가 후, Action Assets 에 XRI Default Input Actions 추가
Hierarchy 에 XR - Locomotion System (Action-based) 추가
Locomotion System 에 Continuous Movie Provider (Action-based) Component 를 추가하고, System 에 Locomotion System 을 추가 후, Left Hand 와 Right Hand 를 각각 off 해줌
이 상태에서 기타 세팅이 잘 되어있다면, 평소처럼 플레이를 누르고 헤드셋을 착용하면 Unity 와 HMD 에서 정상작동할 것임
유니티가 아니라 HMD 에 바로 빌드해서 올리고 싶다면 Run Device 를 Oculus Quest 2 로 지정해주면 됨
Oculus Quest 2 가 Refresh 를 해도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, 스마트폰의 오큘러스 앱에서 개발자 모드를 켜두었는지 다시 확인하기 바람
오큘러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시 임의로 개발자 모드를 해제하는 경우가 있음
개발자 모드를 켜고, HMD 상에서 허용까지 해주면 정상작동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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