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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searcher/VR

Unity3D + Oculus Quest 2 + Link + Build

by 김포레버 2021. 8. 2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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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3D + Oculus Quest 2 + Link + Build 관련 사항 정리해둠

 

그대로 따라하면 Oculus Quest 2 를 Link를 이용해 Unity3D Editor 와 연동할 수 있으며, 빌드를 통해 바로 퀘스트 디바이스에서 실행까지 할 수 있음

 

링크 자체가 작동이 안되는 분은 꼭 반드시 이 링크를 확인 (https://kimforever920.tistory.com/47)

 

참고한 영상은 다음의 주소에 있음 (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JyxbA2bm7os)

 

Unity Hub 에서 2020대 버전 유니티를 설치함 (본 튜토리얼은 2020.3.16f1 로 진행)

 

Edit - Project Settings 최하단의 XR Plugin Management install

 

 

PC 환경에서의 Oculus 선택 (자동 설치 진행)

 

 

Android 환경에서도 Oculus 선택. Quest 기기에 올릴 뿐만 아니라 Link 도 사용할 것이므로 둘다 진행해야함

 

 

File - Build Settings 에서 Platform 을 Android 로 switch 함

 

 

Player 에서 Identification - Minimum API Level : Android 6.0 Marshmallow 로 되어있는지 확인

 

 

Window - Package Manager 에서 Packages: In Project 를 Unity Registry 로 변경 후, 톱니바퀴로 Advanced Project Settings 열기

 

 

Enable Preview Packages 체크박스 체크 (LTS로 가기 전 Preview 상태인 package 들을 사용할 수 있게 해줌)

 

 

다시 Package Manager 로 돌아와서 xr 로 검색해 XR Interaction Toolkit 설치 (Legacy input system 에 대한 워닝이 뜰텐데, 그냥 진행하면 됨)

 

 

Unity 재구동 뒤 다시 Package Manager - XR Interaction Toolkit 에서 Samples - Default Input Actions Import

 

 

Project 에서 각 항목들을 Inspector 상에서 Add to ~~ 로 추가해줌

 

 

Edit - Project Settings - Preset Manager 에서 ActionBasedController 의 Filter 항목에 Right, Left 입력

 

 

Unity Asset Store 에서 Polygon Starter Kit 검색, Free 인 항목 추가(구매)

 

 

Package Manager 에서 POLYGON Starter Pack 을 Package: My Assets 에서 Download 후 Import

 

 

Hierarchy 에서 XR - XR Rig (Action Based) 추가 후 적당한 위치로 이동 (본 튜토리얼의 경우 자동차 옆으로 지정함)

 

 

XR Rig 에 Add Component - Input Action Manager 추가 후, Action Assets 에 XRI Default Input Actions 추가

 

 

Hierarchy 에 XR - Locomotion System (Action-based) 추가

 

 

Locomotion System 에 Continuous Movie Provider (Action-based) Component 를 추가하고, System 에 Locomotion System 을 추가 후, Left Hand 와 Right Hand 를 각각 off 해줌

 

 

이 상태에서 기타 세팅이 잘 되어있다면, 평소처럼 플레이를 누르고 헤드셋을 착용하면 Unity 와 HMD 에서 정상작동할 것임

 

유니티가 아니라 HMD 에 바로 빌드해서 올리고 싶다면 Run Device 를 Oculus Quest 2 로 지정해주면 됨

 

 

Oculus Quest 2 가 Refresh 를 해도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, 스마트폰의 오큘러스 앱에서 개발자 모드를 켜두었는지 다시 확인하기 바람

 

오큘러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시 임의로 개발자 모드를 해제하는 경우가 있음

 

개발자 모드를 켜고, HMD 상에서 허용까지 해주면 정상작동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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